728x90

2025/03 13

[잠실] 분위기 끝판왕 루프탑 무제한 와인바 소피텔 라티튜드32 선셋아워

잠실은 왔다갔다 하면서 롯데월드타워는 자주 갔지만 소피텔은 내부 식당 말고는 자주 가는 편은 아니었다.그러나 우연히 라티튜드32라는 라운지바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삶이 힘들고 지칠때 기분전환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다. 특히 선셋아워는 특급호텔 라운지 치고는 괜찮은 가격에 와인과 여러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다.    선셋아워 정보 운영시간 5:00PM - 8:00PM가격 KRW 65,000 (per person) 이용제한: 2시간LocationㅣLatitude32 (32F)전화번호 02 2092 6108 구성: 무제한 와인, 하이볼, 막테일 + 1인 식사메뉴 하나씩(운석치킨, 크리스피 칼라마리, 사퀴테리 플래터, 훈제연어샐러드 중 하나)예약 사이트https://map.naver.com/p/e..

맛있는것 2025.03.30

에어아스타나 스탑오버 홀리데이로 알마티에서 후회없는 하루 보내기(카즈홀 호텔, 맛집, 여행코스 추천)

에어아스타나는 홀리데이 스탑오버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환승 시간이 10시간 이상 넘어가면 일인당 19달러로 공항 왕복 픽업+호텔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알마티가 뭐가 볼게 마땅치않기도 하고(알마티 호수를 가는 사람도 있던데 시간이 너무 빠듯하고 좀 쉬고싶어서 그냥 패스) 데이유즈라 호텔 근처만 왔다갔다 했지만 의외로 구경할것도 많고 정말 맛있는 식사까지 해서 나의 한나절 일정을 소개한다.내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한 일정카즈홀 호텔 체크인, 조식 식사 후 숙면 -> 늦은 오후 일어나서 젠코프성당 근처 스타벅스에서 커피-> 젠코프성당 -> 마트 구경-> 식사-> 호텔에서 쉬다가 공항으로  * 알마티 시내에서는 모두 도보 이동알마티 공항 카자흐스탄 입국 소중한 시간을 짐찾는곳에서 보낼 수 없었던 우..

여행/조지아 2025.03.23

요즘 핫한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스웨디시 젤리) 맛 영양성분 후기

나는 과자 중에서 젤리를 가장 좋아한다.부산역 갈때마다 남들은 만주를 사지만 나는 젤리를 한껏 담아 기차에서 먹을 정도로 젤리를 사랑한다. 유튜브에서 한참 젤리가 유행인건 알았지만 스웨디시 젤리는 너무 비싸고 한때 유행인거같아 안샀는데 스웨디시 젤리와 가장 비슷한 모조품인 gs 젼언니 스윗믹스 젤리 먹방을 보았는데 너무 먹어보고싶었다. 무엇보다도 퐁신한 식감의 젤리를 너무 좋아해서 이건 꼭 먹어보리라 다짐했다.그러나 문제는 사기가 너무 힘들다는 것이었다. 틈틈히 집근처의 젤리 제고를 gs앱을 통해 확인하고 재고가 있는 지점에 픽업 신청 및 결제 후 호다닥 달려갔다.영양성분칼로리 436칼로리탄수화물 83.5g(26%)당 60g(60%)좋은거라곤 하나도 없는 순수 당류로 이루어진 젤리다.구성전체 구성은 이러..

맛있는것 2025.03.20

[아르메니아 여행]예레반에서 트빌리시로 고트립으로 여행코스 추천(세반호수, 하그파트 수도원, 사나힌 수도원, 딜리잔, 아크탈라 수도원)

고트립으로 예레반에서 트빌리시 까지예레반에서 트빌리시까지는 마슈르카, 고트립, 비행기 의 교통편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예레반에서 트빌리시로 돌아오는 동안 아르메니아에 꼭 볼 것들이 있어서 고트립을 활용하였다.조지아의 택시 플랫폼인 고트립은 조지아 내에서 뿐 아니라 조지아와 아르메니아를 걸친 여정도 제공된다.고트립의 가장 큰 장점은 오는 루트를 내가 정해서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인데, 고트립 홈페이지에서 나의 여정을 찍어서 하루안에 일정이 완료되기만 하면 된다.가격은 거리에 비례하기 때문에 많이 찍으면 찍을수록 당연히 돈은 더 지불하게 된다.고트립 홈페이지https://gotrip.ge/en/내가 찍었던 상세 여정. 이정도 찍으면 예레반과 트빌리시 사이의 직선거리에서 크게 벗어나지도 않으며 중간중간 유..

다이어트 중 입터짐방지 “고단백질 감자칩” 추천(바삭칩, 더단백팝칩 비교)

다이어터는 아니지만 한번씩 과식하고싶고 디저트가 너무 땡길때 나의 식욕을 눌러야할때가 있다. 미친듯이 과자가 땡길때도 나름 건강한 과자를 먹으려 애쓴다.다이어트 과자라 해도 정작 영양성분보면 단백질과함께 어마어마힌 포화지방도 함유된 과자들이 많이 보였는데 요즘은 더욱 정직해진 다이어트 기능에 충실한 과자들이 많이 나와서 좋다.소비자들도 이제 똑똑해져가고 있어서 과자업계가 경각심을 갖고 좀 더 건강한 과자를 많이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거두절미하고내가 즐겨멱는 프로틴 과자는 빙그레 더단백, cj 바삭칩이다.더단백팝칩더단백 팝칩 기준 영양성분.단백질이 7g인 포화지방이 3g 20%들어있다바삭칩보다 더욱 자극적이고 속세맛특히 군옥수수맛이 가장 맛있는데 단단한 쌀 뻥튀기에 예전 마약옥수수 같은 시즈닝 뿌린 느낌이..

맛있는것 2025.03.14

[조지아 여행] 고트립으로 시그나기 자유여행 당일치기(보드베수도원, kerovani와이너리, 시그나기 성벽)

고트립으로 시그나기 투어 예약시그나기는 우리 일정에 없었다. 블로그 글들을 보니 흔한 작은 유럽동네1의 느낌이고, 와인이 생산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와인에 진심이지 않아서이다. 그러나 마지막날 밤 10시에 비행기를 타는데, 트빌리시에서 볼건 다 본거같고, 딱히 할게 없을 것 같아 시그나기를 가보기로 했다. 트빌리시 공항에 도착해야했기에 시그나기 투어상품은 조금 위험랬고, 일정을 우리에게 맞출 수 있는 고트립을 이용했다.고트립은 모범택시같은 서비스인데, 지역제한이 없고 일정을 내맘대로 꾸릴수있어서 편하다.아래는 조지아의 주요 교통수단에 대한 내용으로, 고트립 이용에 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다.2025.01.07 - [여행/조지아] - [조지아/아르메니아 여행] 조지아의 주요 교통수단 및 ..

여행/조지아 2025.03.10

[아르메니아 여행] 겟유어가이드 예레반 근교 일일투어(코르비랍, 가르니, 게가드, 에흐미아드진, 즈바르트노츠)

겟유어가이드 일일투어 https://www.getyourguide.com/ko-kr/yereban-l1406/yereban-eheumiadeujin-daeseongdang-saweon-sudoweon-tueo-t488984/?ranking_uuid=3dd530a1-7616-4195-bacb-ffba294d14a5  겟유어가이드에는 예레반 근교 수도원 등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투어가 굉장히 많다나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스팟을 커버하면서 다음날 조지아를 돌아가면서 들를 세반호수, 딜리잔 등과 중복되지 않은 투어를 선택했다. 프라이빗 투어라 가격은 비쌌지만 그룹당 19만원정도로 3명이 간다고 하면 다른 투어와 비슷한 수준이고 두명이서 가면 1인당 10만원이지만 충분히 그럴 가치가 있다. 많은 곳을 들렀지..

[아르메니아 여행] 예레반에서 타테브(Tatev) 수도원 프라이빗 투어로 당일치기(feat. 와이너리 투어)

타테브 수도원 기본 정보타테브 수도원은 아르메니아 남부에 위치한 9세기 역사적 유적지로, 아르메니아의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수도원 중 하나이다. 이 수도원은 고대 아르메니아의 시윈크 지역에 있으며, 예레반에서 약 280km 떨어져 있다. 타테브 수도원은 중세 아르메니아의 주요 교육 및 학문 중심지로, 특히 13세기와 14세기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초기 역사: 타테브 지역은 기독교 이전 시대부터 사용되었으며, 기독교화 이후 4세기에 작은 교회가 세워졌다. 9세기에 수도원이 건설되기 시작했으며, 895년에서 906년 사이에 성 바울과 성 베드로 교회가 세워졌다.중세 시대: 11세기에 타테브는 약 1,000명의 수도사와 많은 장인들이 거주하는 큰 학문 중심지가 되었다. 이 시기에는 10,000권의 필사본을 보..

광화문 종로구청에서 여권 수령하고 구내식당 혼밥 하기(대기시간, 혼잡도)

여권수령끝나지 않을거같이 아득하게만 느껴졌던 여권 유효기간이6개월을 앞두고 있어 민원 24에서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였다. 일요일에 신청했는데 오는 금요일에 수령하러 오란 문자가 왔다.평일기준 7일이지만 나는 5일 걸렸다.종로구청 1층 여권만 담당하는 사무실이 따로 있어서 들어갔더니 이렇게 키오스크에서 번호표를 받을수있다. 여권 수령, 신청 둘다 대기가 1명씩 있었다. 실제로 여권을 수령하는 시간도 3~4분 정도밖에 안걸린듯하다.따로 신분증도 필요없다. 구여권이 곧 신분증이기때문에 구여권만 들고가면 된다. 구내식당식사시간: 11시반~1시반, 5시반~7시가격: 6,000원외부인 식권 발권: 12:00시부터 가능외부인 식사시간: 12시반부터(12시에 갔는데 별다른 저지?는 없었다)처음부터 구내식당을 가려고 ..

일상생활 2025.03.05

내방역 편안한 분위기의 제로슈가 디저트 카페 컴포티(comforty)

영업시간: 10:00~17:00 (일요일 휴무), 라스트오더: 16:30내방역 근처연락처: 0507-1385-9068 슈가프리 디저트 카페  내방역에서 수많은 카페 중 하나인 컴포티 카페(comforty)에 갔다.제로슈가 케이크를 내세우는걸 보니 사장님이 설탕없이 수제로 건강한 디저트를 만드는 곳이다.카페에 들어갔을때도 직접 디저트를 만들고 계셨다. 디저트 종류가 많진 않지만, 음료는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바닐라라떼도 심지어 제로슈가여서 마음에 들었다. 내가 갔을땐 에멘탈 치즈스콘은 없었고 바스크치즈케이크만 있었다. 보통 베이킹하면 설탕이 진짜 많이 들어가는데 제로슈가라 너무 좋았고 개인적으론 단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오히려 스타벅스 바스크치즈케이크보다 맛있었다.동행했던 친구는 너무 슈가가 없어서 좀 밍..

맛있는것 2025.03.03